헬스앤뷰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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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변비와 같이 배에 힘을 과도하게 주고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은 정맥류가 잘 생길 수 있으므로 가급적 지방질이 많은 인스턴트 식품보다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하지 정맥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

  • 평소 몸에 꽉 끼는 옷을 즐겨 입거나 부츠 등을 신으면 정맥류가 잘 생길 수 있다고 한다. 또한 의자에 앉을 때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는 사람이 정맥류가 잘 생기며 비만과도 관련있다는 보고도 있다. 오랜 기간 서 있는 자세도 정맥류 발생의 위험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.

  • 가만히 앉아있거나 서있으면 부종, 피로감, 가려움증 등을 유발하므로 가능한 발목과 종아리를 많이움직여 주어야 합니다.
  • 직업상 오래 서있어야 하거나 의자에 오래 앉아 있어야 하는 경우는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면 도움이됩니다.
  • 잘 때는 다리를 심장 부위보다 높게 유지하면 도움이 됩니다.
  • 다리가 특히 피로할 때는 벽을 이용하여 다리를 높게 올려야 합니다
  • 더운날 외출 후 찬물로 다리를 씻어 주면 도움이 됩니다. 직접적인 태양 광선이나 난로 열을 피하여야합니다
  • 작은 충격에도 멍이 잘 생기고 갈색 침착을 남기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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